명도복지관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함께하는 우리 하나되는 세상 명도복지관이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문의전화

061-279-4879
  • 평일 09:00 ~ 18:00
  • 공휴일,주말(토,일)휴관

복지관소식

Home > 알림마당 > 복지관소식

한표를 행사하겠습니다.

명도복지관 2021-03-24 13:34:28 조회수 1,849

#명도복지관 #발달장애인

#자치회의 #나를 #뽑아줘 

#오늘은 #내가 #주인공

 

자치회의는 이용인들과 함께 진행하는 회의로 이용인들의 실질적인 의사소통 창구역할을 수행하는 회의 입니다. 

지난 금요일 자치회의가 진행되었는데요. 21년 첫번째로 진행된 회의이다보니 많은 이야기가 오고갔답니다. 

무슨 이야기를 나눴는지 살펴볼까요?

 

이용인 자치회의, 명도복지관 직업지원팀

 

 이용인의 자치회의는 이용인의 욕구와 건의사항 등을 논의하여 실질적인 의사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이용인들과 함께 진행하는 회의 입니다.

 

자치회의 진행 내용 사진, 2021년 첫번째  자치회의가 진행되었습니다. 21년에 진행된 첫번째 회의이다보니 진행할 내용이 참 많네요.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살펴볼까요?

 

이용인 자치회의 진행하는 모습, 이용인 자치회의 순서는 다음과 같아요. 01.  복지관에서 무슨일이 있었고, 무슨일이 있을 지  예정을 알려줄께요. 02.  친구들이 이야기나누고 싶다고 한 내용에 대해  회의를 할께요. 03. 4월에 있을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는 어떻게  보낼 지 정할거에요. 04.  복지관에 바라거나 불편한점을 이야기할게요. 05.  자치회의 진행하는 임원을 뽑을 거에요.

 

자치회의 회장, 부회장 선거 포스터 및 투표 모습, 다양한 안건으로 회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처음이라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진행하였는데요. 2번째부터는 이용인들이 직접 진행할 수 있도록 자치회의를 진행하는 임원을 선출해보았습니다. 후보들의 장점과 앞으로의 목표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한 포스터를 살펴보고 마음에드는 후보들에게 투표를 하였답니다.

투표를 통해 선발된 회장, 부회장의 모습, 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 살펴볼까요? 짜잔! 투표가 진행될 동안 적극적으로 자신을 어필한 회장님과 부회장님이십니다. 앞으로 잘부탁드려요 회장님! 부회장님!

 

자치회의 결과공고를 살펴보고 있는 모습, 첫번째 자치회의 결과입니다. 직접 회의하고 투표를 한 결과여서 그런지 관심이 무척이나 뜨겁습니다. 자치회의 결과를 반영한 직업지원팀 이용인들의 생활이 어떻게 변화했는지는 2차 회의 진행 후 알려드릴께요. 다음에 또 만나요~!  뿅!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