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도복지관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함께하는 우리 하나되는 세상 명도복지관이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문의전화

061-279-4879
  • 평일 09:00 ~ 18:00
  • 공휴일,주말(토,일)휴관

복지관소식

Home > 알림마당 > 복지관소식

내가 결정하고 책임지는 것- 자치회의

명도복지관 2021-08-31 09:43:22 조회수 1,167

이용인의 자치회의는 이용인의 욕구와 건의사항 등을 논의하여 

실질적인 의사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이용인들과 함께 진행하는 회의 입니다.  

2021년 3번째 자치회의가 진행되었는데요. 

2차 회의 내용공유와 사전 설문조사를 진행하였던 내용, 현재 필요한 부분이나 욕구 등 다양한 안건으로 회의가 진행되었습니다. 

부회장이었던 이용인의 취업으로 새로운 부회장 투표를 진행하였는데요. 

적극적으로 자신을 어필한 새로운 부회장이 선출되었습니다. 직접 회의하고 투표를 한 결과여서 그런지 관심이 무척이나 뜨겁습니다. 

새롭게 변화될 모습은 4차 회의 진행 후 알려드릴께요.

 

#자치회의 #자신있게 #말해요

#내가 #사전 설문조사 #발표합니다.

 

 

 

3차 이용인 자치회의 카드뉴스 표지

이용인의 자치회의는 이용인의 욕구와 건의사항 등을 논의하여 실질적인 의사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이용인들과 함께 진행하는 회의 입니다.

진행방식을 알려주는 PPT와 의견사항을 발표하고 있는 이용인의 모습, 2021년 세번째 자치회의가 진행되었습니다. 벌써 세번째라니 칭찬해! 그럼 세번째 회의가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살펴볼까요?

사전설문조사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과 결과를 알려주는 모습, 자치회의 진행방법 5단계

업체견학을 하는 모습과 실제 취업한 이용인들의 모습, 지난 2차 회의 결과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 물품 구입과 하고 싶은 프로그램, 셔틀버스 번호표 부착 등 이용인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다양한 변화가 있었습니다. 특히, 취업준비반에서는 업체견학에 대한 욕구가 있었는데요. 업체 견학을 다녀온 후에 열심히 노력한 덕분에 무려 7명이나 취업에 성공했답니다. 박수~!!

부회장 투표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취업준비반에 있던 부회장이 취업을 하는 덕분에 새로운 임원을 선출해보았습니다.
후보들의 장점과 앞으로의 목표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한 포스터를 살펴보고 마음에드는 후보들에게 투표를 하였답니다.

선출된 부회장의 모습, 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 살펴볼까요? 짜잔! 투표가 진행될 동안 적극적으로 자신을 어필한 새로운 부회장님이십니다. 앞으로 잘부탁드려요. 부회장님!

사전 설문조사 안건 논의 모습, 부회장 선거 외에 사전에 설문조사를 진행하였던 안건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복지관 생활을 하며 필요한 물품과, 시설, 프로그램, 서비스 만족도, 추석명절 선물까지 다양한 안건에 대해 회의를 진행해보았습니다.

회의결과를 살펴보고 있는 모습, 두둥! 세번째 자치회의 결과입니다. 직접 회의하고 투표를 한 결과여서 그런지 관심이 무척이나 뜨겁습니다. 자치회의 결과를 반영한 직업지원팀 이용인들의 생활이 어떻게 변화했는지는 4차 회의 진행 후 알려드릴께요. 다음에 또 만나요~!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