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도복지관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함께하는 우리 하나되는 세상 명도복지관이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문의전화

061-279-4879
  • 평일 09:00 ~ 18:00
  • 공휴일,주말(토,일)휴관

복지관소식

Home > 알림마당 > 복지관소식

명도복지관에서 준비한 랜선 목포투어 NO.1 가톨릭 목포 성지

명도복지관 2021-02-25 15:25:47 조회수 1,486

#명도복지관 #가톨릭 #천주교 #목포성지 #성골롬반외방선교회

#광주대교구 #옛교구청 #산정동성당 #레지오마리애 #성지순례 #순례자의 길

#목포관광 #원도심 #역사 #종교 

여러분 목포의 자랑 유달산과 바다를 모두 조망하는 언덕 위에 자리한 "가톨릭 목포성지"를 아시나요?

가톨릭 목포 성지는 광주 및 전남지역 천주교의 첫 선교지이자 

1897년 광주대교구의 첫 본당이 자리한 역사적인 장소인데요

지금부터 저희가 준비한 "가톨릭 목포 성지 랜선투어"가 시작됩니다. GO! GO! 

 

사진, 가톨릭 목포 성지 입구 모습. 명도복지관이 분지한 랜선목포투어 첫번째, 가톨릭 목포성지


사진, 가톨릭 목포 성지 입구 모습 두번째. 명도복지관이 준비한 목포투어 첫번째. 가톨릭 목포성지와 산정동성당, 목포에는 가볼만한 곳이 정말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저희 명도복지관의 첫번째 선택은 바로 가톨릭 목포 성지입니다. 가톨릭 목포 성지는 광주대교구의 최초의 본당이 설립된 태동지이자 옛 교구청이 위치한 신앙의 근원지로 목포시 노송길35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사진, 산정동성당과 성당에서 바라본 원도심의 모습. 가톨릭 목포 성지는 목포 원도심이 한 눈에 들어올 정도로 조망이 아름다운데요.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 목포를 둘러보기 좋은 장소입니다. 저 멀리 저희 명도복지관도 보이네요

사진, 산정동 성당 정면 모습, 성당 입구 모습, 성모 마리아 상. 산정동 성당은 고딕건축 양식으로 2020년 8월에 완공되었습니다. 시간이 되신다면 미사시간에 맞춰 방문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입구에서부터 웅장한 모습에 감탄이 저절로 나온답니다.

사진, 역사박물관. 산정동 성당 밑으로 내려오면 옛 교구청을 복원한 역사박물관이 나오는데요. 아쉽지만 박물관 내부로는 들어가보지 못했답니다. 다음에 방문할 기회가 된다면 소식을 올려드릴께요. 

 

사진, 순교자 헌양탑, 십자가의 길 1처와 14처. 역사박물관 옆으로 순교자 현양탑에서 십자가의 길 1처부터 메모리얼 타워까지 순례자의 길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사순시기이지만 공동체가 함께하지 않고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십자가의 길을 기도하는 시기에 한번 쯤은 방문해보길 권해드립니다.

 

성모광장의 성모마리아상과 메모리얼 타워 모습. 순례자의 길을 걷다보면 어느새 성모광장에 도착하게 됩니다. 시간은 30분 정도 소요된것 같네요. 가톨릭 목포성지를 소개하고 싶은 마음에 분주하게 돌아다녔지만 다음에 방문할 때는 카메라를 내려두고 온전하게 눈과 가슴에 담아두고 오려고 합니다. 

명도복지관에서 바라본 가톨릭 목포성지의 야경. 처음이라 제가 느꼈던 감정을 생생하게 전달하지 못한 아쉬움이 남습니다. 다음에는 좀 더 아름답고, 유익하고, 생생한 정보를 전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상 명도복지관의 랜선목포투어였습니다. 2탄을 기대해주세요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