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도복지관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함께하는 우리 하나되는 세상 명도복지관이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문의전화

061-279-4879
  • 평일 09:00 ~ 18:00
  • 공휴일,주말(토,일)휴관

복지관소식

Home > 알림마당 > 복지관소식

양성평등기금 여성장애인역량강화사업'보금자리'

명도복지관 2020-12-18 16:27:40 조회수 1,531

2020년 전라남도 도청의 지원으로 여성장애인들이 주인공이 되는 양성평등기금지원사업 "보금자리"가 진행되었습니다.

한 해동안 역량강화프로그램, 자조모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즐거운 일들이 가득했었는데요.

여성장애인들이 정서적인 안정감을 얻고, 사회 안에서 맡은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여성장애인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당당한 사회인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명도복지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여성장애인 카드뉴스 표지, 어제보다 내일 더 나를 사랑하자, 양성평등기금 여성장애인 역량강화 프로그램 보금자리

 


꽃을 들고 웃고 있는 여성장애인 모습, 여성장애인 역량강화 프로그램은 여성장애인들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전라남도에서 지원하는 양성평등기금사업입니다.
아로마테라피와 플로리스트 프로그램 참여 모습, 지역 사회 내 거주하는 여성장애인들이 역량강화교육과 자조모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관심을 보이며 참여할 수 있었는데요.
직접 만든 작품을 들고 웃고 있는 여성장애인들의 모습, 처음에는 낯설어하던 여성장애인들도 자주 만나서 활동을 하고,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지다보니 어느 새 단짝이 되는 모습을 보여주었답니다.
발표를 하고 있는 모습과 작품을 들고 웃는 모습, 이번 여성장애인역량강화사업은 사회적으로 소외되고, 약자로 대우받는 여성장애인들에게 한 사람의 시민으로써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고,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는 데 기반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웃고 있는 모습, 다가오는 2021년에도 당당하게 사회로 걸어나가는 멋진 여성이 되겠습니다.감사합니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