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15일(월) 명도복지관에서는 2차 이용인 간담회가 진행되었습니다.
회의를 시작하기 앞서, 지난 회의내용과 결과를 공유하고, 사전에 접수받은 안건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또한 이번 회의에는 각 팀의 이용인 대표가 참여하여 좀 더 체계적인 회의를 진행하기위해
회의진행방법에 대해 쉽고 간단하게 안내 후 간담회를 시작하였는데요,
구체적인 예시를 통해 회의진행방법을 이해하고 난 뒤라서 그런지
1차 회의에 비해 더 많은 의견을 당당하게 이야기하는 식구들이 많았답니다.
물론 그럼에도 다소 엉뚱한(?) 안건이 나오기도 했지만,
수녀님과 국장님, 팀장님들께서 성심 성의껏 답변해주셔서
식구들의 안건사항을 해소하거나 해소방법을 생각해볼 수 있도록 하는 시간이 될 수 있었습니다.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순조롭게 진행된 이번 간담회에도 아쉬운 점은 있었는데요.
바로 간담회에 참석하지 못한 식구들의 의견이 적었다는 것이었습니다.
각 팀의 대표로 참석하였지만 아직 역할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여 개인의 불편함이나 궁금사항을 안건으로 많이 제시하였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마무리로 내용을 정리하며
'다음에는 대표인 식구들이 다른 식구들의 불편한 점, 궁굼한 점이 무엇인지 많이물어보고 대신 말해줄 수 있도록 합시다!'하고 약속했답니다.^_^b
3차 간담회에는 더 많은 식구들이 다양한 의견과 이야기로 풍부한 회의가 진행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2차 이용인간담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결과는 4월 23일 이후 공지사항을 참고하세요!